경주학포럼, 6일 추계 학술발표회... ‘경주‧포항 형산강 경제권 구성과 활용방안’ 주제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교육
Home > 교육 > 교육

경주학포럼, 6일 추계 학술발표회... ‘경주‧포항 형산강 경제권 구성과 활용방안’ 주제

페이지 정보

서민재 작성일22-12-04 14:51

본문

경주학포럼                                                            경주학포럼은 6일 하이코에서 ‘경주·포항 형산강 경제권 구성과 활용방안’ 이라는 주제로 추계 학술발표회를 연다.

지역학 발전에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경주학포럼은 지역의 역사 문화적 자산을 기반으로 오늘의 경주를 고찰하고, 미래의 경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하는 단체다.

행사는 ‘지방도시 상생협력 비전과 과제’ 와 ‘경주‧포항 형산강 경제권 구상과 활용방안’ 라는 주제발표 후 종합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주제발표는 신상구 경주학포럼 회장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장철순 박사의 ‘지리적 공간적 측면으로 본 도시연합 가능성과 과제’, 류정아 박사의 ‘경주·포항의 문화적 정서적 측면에서의 도시상생 및 교류협력의 가능성과 과제’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형산강을 둘러싸고 있는 두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창조모델과 미래비전에 대해 경주학 포럼 구성원이 6개의 다채로운 주제로 지역통합이슈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학술발표회는 지역의 학식 있는 교수와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권위 있는 포럼이다” 며 “양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학포럼은 전년도부터 지역의 주요 이슈를 선정해 학제 간 연구를 수행한 뒤 그 성과물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정기 학술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서민재   [email protect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대구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명 : 박종찬  사업자등록번호 : 261-81-04162   대표전화 : 02-6006-4800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5, 3층 이메일 : [email protect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