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직업계고 학점제 및 교육과정 담당자 연수 개최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교육
Home > 교육 > 교육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학점제 및 교육과정 담당자 연수 개최

페이지 정보

서인교 작성일22-12-05 13:17

본문

슬기로운 교육과정! 으로 학교 현장 소통 및 의견 수렴
학교별 컨설팅 및 예산 등 다방면 지원

                                                                                              경북교육청이 직업계고등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고교학점제 담당자, 고교학점제 지원단 등 10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직업계고 학점제 및 교육과정 담당 교원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이 2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직업계고등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고교학점제 담당자, 고교학점제 지원단 등 10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직업계고 학점제 및 교육과정 담당 교원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직업계고 학점제는 일반고 고교학점제 도입에 앞서 지난 2020학년도 마이스터고등학교 도입, 2022학년도 특성화고 도입으로 전체 직업계고가 고교학점제를 시행하게 됐다.
이번 연수는 ‘슬기로운 교육과정으로 함께하는 직업계고 학점제’란 슬로건으로 △(토론) 학점제 및 교육과정 운영 △(사례발표) 학교 밖 교육과정 운영 △(안내) 직업계고 학점제 및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협의) 직업계고 학점제 지원단 컨설팅 방안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 2015/2022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에 따른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개선과제에 대한 소통을 통해 직업계고 학점제가 연계된 슬기로운 교육과정이 안착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6월 전국 최초로 직업계고 포털 ‘굿잡’을 개통해 교육과정, 직업계고 학점제, 수업콘텐츠 공유, 직업계고 홍보 등 정보제공 및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 직업교육 캐릭터 ‘굿자비’를 제작해 직업교육에 친밀감을 형성하는 등 직업계고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정한 도교육청 창의인재과장은 “직업계고 학점제 전면 도입과 2022개정 교육과정 고시로 인한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담당자 연수, 학교별 컨설팅 지원 및 예산 지원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인교   [email protect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대구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명 : 박종찬  사업자등록번호 : 261-81-04162   대표전화 : 02-6006-4800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5, 3층 이메일 : [email protect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