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대입 정시전형 대비 상담실 운영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교육
Home > 교육 > 교육

대구교육청, 대입 정시전형 대비 상담실 운영

페이지 정보

박정수 작성일22-12-05 14:37

본문

6일 오후 5시부터 320명 선착순 모집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29일부터 시작되는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19~28일까지 일요일을 제외한 9일간 ‘2023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집중기 상담실’을 운영한다.

  상담실은 대구교육청 본관 지하 1층에 마련되며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입 정시전형에 효과적으로 대비 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자 320명(1일 32명, 토요일 64명)을 대상으로 예약 시간별 1인당 45분씩 1:1 대면 상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6일 오후 5시부터 시교육청 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 안내에 따라 사전 정보 등록 후 상담을 희망하는 일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2023학년도 대입 정시 모집을 준비하는 고3,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대구시에 거주하는 수험생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 시 예약한 일시에 상담 장소를 직접 방문해 상담에 참가하면 된다.

 

  지난해 수능부터 국어와 수학이 ‘공통과목+선택과목’ 체제로 시행되고 있어 올해 정시모집 지원의 경우 전년도 정시모집 입시결과를 신중히 검토해야 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최근 수도권 주요 대학의 정시모집 인원 증가에 따른 재수생 지원자 동향 등을 함께 고려하며 대학별로 수능 영역별 반영 여부 및 가중치, 점수 반영 방법 등을 세심하게 살펴 가·나·다 군별 지원 전략을 짜야한다.

   
  이번 정시상담실은 이러한 최근의 대입 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진학지도 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대구지역 진학 전문교사단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구지역 대입상담교사단 소속 교원들이 상담위원으로 참여한다. 아울러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학 및 전공 선정이나 정시 지원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대구교육청이 자체 개발한 상담프로그램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제공 상담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된다.

  또 대구교육청에서는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진학 상담 밴드 ‘대구진학꿈나비(NAVI)’ ▲수험생 및 학부모 대상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시 지원 대비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정시상담실에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이들 방법을 활용한다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이번 정시 상담실에는 진학지도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 교사들이 양질의 대입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니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과 검정고시 합격생 등도 많이 참여해서 모두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수   [email protect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대구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명 : 박종찬  사업자등록번호 : 261-81-04162   대표전화 : 02-6006-4800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5, 3층 이메일 : [email protect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